샬롬! 사순절 기간 교회에 나와 잠시 주일을 보내고 다음 주에 맞이할 종려주일, 고난주간을 기다립니다. 3월 셋째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드립니다.
사랑의 하나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이 시간 주님 앞에 나와 예배하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우리의 삶이 늘 하나님을 예배하는 예배자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삶에 가장 중요한 것과 우선순위를 두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분별할 수 있는 지혜를 주셔서 내 삶이 분주하고 어려운 상황과 뜻하지 않은 일들 속에서 불구하고 늘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 나아가기 위해 힘쓰고 애쓰며 나아가는 우리의 삶이 되게 하시옵소서.
우리의 삶의 모든 힘과 행복과 평안은 나의 힘, 내 것, 내 능력으로 나가는 것이 아니라 온전한 하나님의 은혜인 줄로 믿습니다. 늘 하나님에게 구하는 자 되게 하시옵소서.
하나님이 내게 베풀어주신 그 은혜를 날마다 기억하고 떠올리며 감사하며 나아가는 우리의 삶이 되게 하시옵소서. 그 삶이 기쁨이 되게 하시고 그 삶이 진정한 평안이 될 수 있는 은혜가 되게 하시옵소서.
그 삶과 그 평안 가운데 우리가 함께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의 삶으로 하나님께 영광되는 그런 삶 되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세계에는 여러 많은 어려운 모습으로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전쟁과 경제적 어려움, 여러 자연재해입니다. 우리는 그 뜻을 알 수 없고 그것을 통해 온전히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알 수 없지만 우리가 해야 할 것은 단순히 그것을 바라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길 기도합니다.
바라보며 단순히 세상 가운데 그러한 일이 일어났음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그 일들 가운데 하나님이 뜻이 무엇인지 구하고 우리가 해야 할 것을 깨닫기 위해 나아가는 것임을 믿습니다.
전쟁과 자연재해로 수많은 사람들이 어려움 가운데 나아가고 있을 뿐 아니라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그런 것을 바라볼 때마다 한 영혼이 죽어가고 생명이 꺼져가는 일들을 기억하게 하시옵소서.
그 일로 인하여 우리가 더욱 내통해야 하고 우리가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깨달아갈 수 있도록 은혜 더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수많은 사람들이 이번에 저희 교회를 찾아왔습니다.
단순히 교회에 찾아온 것에 그치지 아니하고 그들의 마음 가운데 하나님의 귀한 음성이 들리게 하시고 이 땅 가운데 삶이 전부가 아니라 영원한 생명, 천국이 있음을 그들이 깨닫게 하시옵소서.
그들이 깨달아 하나님께로 나올 수 있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날 수 있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우리 교회가 이 땅을 책임지며 나아갈 수 있게 하시옵소서.
끊임없이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게 하시고 이웃들을 돌아볼 수 있는 귀한 마음을 주셔서 우리가 이곳 가운데 하나님이 이 교회를 세우신 분명한 그 뜻을 행하고 나아갈 수 있는 은혜가 있게 하옵소서.
이 일들을 위해 힘쓰고 애쓰시는 담임목사님 날마다 강건하게 하시고 무엇보다 이 일을 위해 우리 모두가 담임 목사님 중심으로 하나 되는 은혜가 있게 하옵소서.
하나님, 많은 시간 동안 수고하고 애쓴 많은 학생들이 이제 새 출발을 하여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첫 만남을 가졌습니다. 새 학기가 시작하는 그들의 주변에 있어 늘 하나님이 역사하고 하나님을 갈망하는 삶을 변하지 그들의 마음을 붙잡아 주시옵소서.
하나님 그들의 새로운 도전을 통해서 자신의 연약함을 바라보고 그 일들 속에 무엇인가를 의지해야 한다면 하나님께로 나올 수 있는 은혜가 있게 하시옵소서.
하나님 우리 성도들에게 지혜를 주시고 자신을 믿는 것이 아닌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 앞으로 나올 수 있도록 은혜가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교회의 많은 다음세대 아이들이 있습니다. 그 아이들이 하나님께로 나오는 발걸음 무뎌지지 않게 하시고 그들의 마음 중심 가운데 하나님을 믿는 그 마음이 굳건히 새겨지게 하옵소서.
평생의 삶을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는 귀한 아이들이 되게 하옵소서. 이 시간 하나님께로 나아갑니다. 우리 모든 것을 내려놓고 오직 하나님께 나아가는 귀한 시간 되게 하시옵소서.
모든 말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도 주님 앞에 나아가는 우리 귀한 어린양들이 있습니다. 늘 가엾게 보살펴주시길 간절히 원하고 기도합니다. 3월 셋째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을 마칩니다.
행복한 주일 되세요. 샬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