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유일한 아버지 하나님, 6월 둘째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으로 주님 앞에 나아갑니다. 특별히 환경선도주일을 맞아 우리 교회 주변의 환경도 생각해 보고 나부터 내 주변을 깨끗이 하자는 생각으로 하루를 시작하며 오늘 이 자리에 왔습니다.
거룩하신 아버지 하나님, 오늘도 귀한 날 허락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전 앞으로 나올 수 있도록 베풀어주심에 감사합니다. 날마다 주의 전을 사모하며 하나님의 전에 나와 기도하게 하시며,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게 하시며 그 뜻 가운데 살아가는 우리들의 삶 되게 하시옵소서.
이 시간 우리 자신들을 위해 기도하지만, 우리 이웃과 교회, 먼 곳에 흩어진 우리 선교사님을 위해 늘 기도하는 우리 삶 되게 하시옵소서. 우리 교회가 파송한 선교사님들이 계십니다.
환경선교주일을 맞아 그 사역과 이루어지는 일들이 잘 열매 맺게 하시고, 많은 해외의 복음 전하는 그곳에 사람들 가운데 함께하여 주셔서 놀라운 열매가 맺어지는 사역의 창이 되길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현지인들 뿐만 아니라 그곳의 젊은이들이 더 많아지게 하는 놀라운 역사가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젊은 크리스천들이 잘 양육되게 하시옵소서. 그 씨앗들이 잘 열매 맺어서 하나님의 백성들로 가득한, 하나님의 교회가 세워지는 놀라운 나라가 될 줄로 믿습니다.
귀한 사역을 하시는 선교사님과 그 가족, 자녀들에게 복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모든 교회들이 점점 늙어가고 젊은이들이 교회에 나오지 않는 모습이 보입니다. 젊은 사역자들을 통하여 새롭게 하나님의 나라로 바뀌어지는 역사게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척박한 땅에도 사역을 하시는 선교사님이 있습니다. 그 나라의 가난하고 어려운 백성들이 하나님 앞으로 돌아오는, 뜨거운 하나님의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각 나라의 선교사님과 각 가정을 지켜주시고,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사역을 통해 열매 맺을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우리가 계속해서 선교지를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넓은 세상을 가슴에 품으며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우리 교회가 될 수 있도록 하나님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교회 다음 세대들이 든든히 반석 위에 서가게 해 주시옵소서.
이제 여름 성경학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교사들이 잘 준비하게 하셔서 아이들에게 감동의 시간, 은혜의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들의 인생을 뒤 바꿀만한 평생 기억에 남는 성경학교, 수련회가 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영유아 유치부부터 아동부, 청년부, 청소년부에 이르기까지 다음 세대가 든든히 서갈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멀리 타지에 가있는 우리 교회 출신의 자녀들, 그곳에서도 신앙생활 잘하며 든든히 서가고 하나님을 잊지 않고, 한평생 주님과 동행하는 그들의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우리 교우 중 아픈 환우들이 있습니다. 연약한 지체들이 있습니다. 사고와 병으로 힘들고 어려워하며 오랜 시간 동안 병마와 싸우고 있는 암 환자들도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함께하여 주시고, 그 고통 가운데 하나님의 역사의 손길로 고통이 멈추게 하시고, 용기와 새 힘을 얻게 하시고 비로소 이겨내게 하시옵소서.
그 병들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나님께서 치유의 역사를 함께하여 주시옵소서. 낫게 하고 새롭게 하여 주시어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가 그들의 삶 가운데 그들의 육체가 회복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그들의 남은 인생이 하나님 앞에 아름답게 쓰임 받을 수 있는 역사가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하나님 말씀 가운데 앞으로 나아갑니다.
하나님, 함께하여 주시고 둘째 주일 예배, 환경 선도주일 예배에서 주의 음성 듣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파송하는 선교사님과 우리 이웃, 그리고 지구, 환경을 위해 기도하는 6월 둘째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입니다. 우리 주 앞에 영원히 축복과 은혜받는 우리 주의 자녀들이 되길 기도합니다. 샬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