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주님 앞에 오늘은 승천주일이자 어버이주일, 아시아주일을 맞아 이 자리에 모여 기도합니다. 5월은 특히 가정의 달로 우리 가족과 함께 신앙심을 더 키워가는 한 달이 되기를 바라며 5월 둘째주일 대표기도문을 시작합니다.
거룩하신 아버지 하나님, 오늘도 우리에게 은혜를 허락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전으로 나올 수 있도록 은총을 베풀어 주심을 감사합니다. 우리에게 5월의 둘째 주 주일 낮예배 자리에 나올 수 있게 하신 것 또한 하나님이 주신 은혜임을 또한 고백하며 이 자리에 나왔습니다.
하나님, 오늘도 우리에게 말씀하여 주시고 주의 말씀이 우리의 또 심령을 녹아내릴 수 있도록 하나님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의 삶에 정녕 두려워할 것이 무엇인지를 알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주님의 그 말씀만이 정말 살아서 우리 안에서 역사하실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시며, 우리의 삶에 또 마지막에 주님을 만나 뵐 수 있도록 우리에게 주신 그 사명을 다하는 그런 삶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오늘도 여러 가지 일들이 우리에게 펼쳐지게 될 텐데 순간순간 잘 판단하게 하시고 분별력을 주시고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하여 주옵시며 그 길로 걸어갈 수 있는 우리의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우리 교회의 가족들을 기억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힘들고 지치고 또 연약한 지체들이 있습니까. 이 고난의 시간들, 아픔의 시간들, 그 슬픔의 시간들을 잘 이겨내게 하여 주옵소서.
병상에 있는 환우들을 하나님 믿음으로 굳건히 또 승리하게 하여 주옵시며 낙심하거나 좌절하지 않게 하여 주옵시고 하나님께서 고쳐주신다는 그 믿음 가지고 오늘도 주님 앞에 기도하며 나아갈 수 있도록 하나님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때때로 생각하지 못했던 여러 가지 크고 작은 일들이 우리 앞에 펼쳐진다 할지라도 기적의 하나님을 신뢰하며 믿고 나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께서 나의 손을 붙잡아주시고 나와 동행하신다는 그 믿음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나님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우리 교회의 가족들 중에 홀로 믿는 가정들이 있습니까.
그들의 가정을 기억하여 주시고 사랑하는 남편, 아내, 부모님, 우리 자녀들 모두가 다 예수 믿을 수 있는 은혜가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우리의 자녀들, 어릴 때는 교회 나왔지만 이제 장성한 후에 교회를 나오지 않는 자녀들이 있습니까.
하나님 아버지 그들이 다시 주님 앞에 돌아올 수 있게 하여 주옵시고, 우리 부모님들의 눈물의 기도가 있게 하여 주옵시며, 그들이 배우자를 선택할 때에 예수 잘 믿는 신앙 안에 있는 그러한 우리 배우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이제는 부모의 품을 떠나서 이제 우리 자녀들이 자기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데,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할 수 있는 것 그저 기도밖에 없습니다.
하나님 예수 잘 믿는 배우자들을 만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은혜를 더하여 주시옵소서. 그들의 진로도 하나님께서 열어주시고 특별히 젊은이들이 참 사랑하기 어려운 시대를 우리가 접하고 있습니다.
그런 젊은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하나님 가정을 만들고 자녀를 낳고 하는 그런 일상의 삶이 다시 회복될 수 있도록 하나님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이 땅에 전쟁이 그치고 전쟁의 위협도 그치고 평화의 시대가 다시 도래할 수 있도록, 번영의 시대가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또 예수 그리스도의 아름다운 계절이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하나님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하나님의 또 말씀을 우리가 날마다 묵상합니다. 이 말씀 가운데 주의 음성 듣기를 간절히 소망하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주님과 함께하는 이 길이 얼마나 행복한 길인지 우리는 모두 알고 있습니다. 늘 주님만을 생각하며 오늘도 5월 둘째주일 대표기도문을 많은 이웃들과 나눕니다.
이 글을 보러 오신 모두 행복한 주일 예배 되시길 바라며 좋은 하루 보내세요. 샬롬!
댓글